‘부부치매 맞춤형 1대1매칭 집중관리’ 특화사업 추진
‘부부치매 맞춤형 1대1매칭 집중관리’ 특화사업 추진
음성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 음성뉴스
  • 승인 2020.08.11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부부치매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부부치매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부부치매가정을 대상으로 ‘부부치매 맞춤형 1대1매칭 집중관리 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부부치매 맞춤형 1대1매칭 집중관리 특화사업’은 부부치매 가정과 이웃주민 그리고 치매안심센터 직원이 주1회 이상 1대1 매칭으로 가정을 방문하는 체계적인 맞춤형 치매관리 사업이다.

이를 통해, 이웃주민은 부부치매 어르신의 신변 또는 건강상 이상 시 치매안심센터로 즉시 연락하도록 돕고,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주1회 이상 방문해 치매 약 복약 확인, 가정 내 낙상예방을 위한 주거 안전 및 개인위생 점검, 구강관리 등 전반적인 가정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권태복 음성군 보건소장은 “부부치매 맞춤형 1대1매칭 집중관리 특화사업을 통해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부부치매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기적인 치매 치료제 복용 확인으로 치매진행 속도 감소와 부양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 등 치매어르신의 사회안전망 구축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방문 동안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