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골프대회' 열려
디스크 골프대회' 열려
23일부터 24일까지 청소년수련원
  • 음성뉴스
  • 승인 2011.04.2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디스크골프 제1호 구장 지정 기념식 제1회 충청북도 연합회장기 디스크 골프대회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음성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다.

이날 음성군과 국민생활체육 전국 플라잉디스크 연합회는 대한민국 디스크골프 제1회 구장 지정 협약식을 체결한다.

디스크골프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스포츠로 디스크골프장이 미국 3,000여 개, 일본 500여 개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음성군 청소년수련원에 조성된 디스크골프장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전용구장이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음성군과 국민생활체육 전국 플라잉디스크 연합회 주관으로 열리게 된 이번 행사에 전국에서 디스크 골프를 즐기는 동호인 400여 명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스크 골프란 골프와 동일한 규정으로 골프의 볼 대신 flying disk를 사용하여, Basket형 전용 Goal로 몇 번에 집어넣을 수 있는지를 시합하는 스포츠로, 2010년부터 초․중등 교과서에 수록되는 등 전국으로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 있는 신개념 뉴스포츠이다.

이번 행사에서 체결된 협약으로 앞으로 연합회가 주관하는 전국대회, 충북․경기권 초․중등 교사 직무연수, 디스크 골프 강사 자격증 공식 검정시험장 및 청소년의 창조적 체험활동의 장소로 음성군 청소년수련원을 활용하는 등 청소년수련원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 다양한 행사유치로 인하여 청소년수련원 이용객이 2010년 1분기 대비 60%나 늘어 꾸준한 방문객 증가로 이어져, 음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