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보건소, 알레르기 환아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
음성군 보건소, 알레르기 환아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
  • 음성뉴스
  • 승인 2020.07.1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보건소가 알레르기 환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음성군보건소가 알레르기 환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음성군 보건소(소장 권태복)는 알레르기 환아의 적절한 치료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의료비와 보습제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알레르기 환아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은 최근 사회경제적 성장으로 인한 생활환경 및 면역체계 변화 등으로 알레르기 질환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따른 지원사업이다.

아토피 피부염은 유아기 혹은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 재발성 염증성 질환으로 ▲가려움증 ▲피부 건조증 ▲습진이 주요 증상이며, 피부 보습을 유지해 건조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고 올바른 치료법이다.

군 보건소는 소득 산정을 기준으로 지원하던 의료비, 보습제 지원 기준을 확대해, 만 19세 이하 아토피 피부염으로 진료를 받으면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의료비는 월 9만원, 연 36만원 한도 내, 보습제는 연간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음성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하 아토피 피부염(질병분류기호 L20) 환아에게 관련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하며, 신청은 ▲음성군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맹동건강생활지원센터에 필요 구비서류를 지참해 방문신청하면 된다.

권태복 음성군 보건소장은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으로 치료받는 비용 등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알레르기 질환 교육 및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알레르기 환아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보건소 지역보건팀(☎043-871-2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