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노인복지관, ‘긴급식품 지원키트’ 전달
음성군노인복지관, ‘긴급식품 지원키트’ 전달
코로나 19 복지사각지대 해소위해
  • 음성뉴스
  • 승인 2020.03.1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노인회관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노인들에게 긴급식품 지원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음성군노인회관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노인들에게 긴급식품 지원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복지사각지대 대응방안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식료품 구입이 어려운 104가구를 선정으로 긴급식품 지원키트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식품 지원키트 전달은 코로나 19 위기경보 ‘심각’ 단계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고 있는 상황에 직접서비스 최소화에 따른 대응책으로 진행되었다.

음성군노인복지관은 16일부터 20일까지 약 1주일간 국, 김, 라면, 죽 등 조리가 간편한 반조리 제품과 캔디, 된장, 고추장을 함께 키트로 만들어 제공한다.

임종훈 관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어르신들이 국가 재난 속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관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염병예방에 취약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음성군노인복지관은 2020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수행기관으로 금왕, 삼성, 생극, 감곡 4개 읍면 563명을 대상으로 주 1회 가정방문, 주 2회 유선을 통한 안전 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지원, 자원 발굴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