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을 기다리며
새봄을 기다리며
행복의 뜨락
  • 음성뉴스
  • 승인 2020.03.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순 수필가.
이명순 수필가.

외국인 대상 한국어 수업이 모두 잠정 보류되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이다.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집합수업이라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이 참여하기에 전파력이 강하다는 바이러스는 특히 더 조심할 수밖에 없다.

방학이 끝나고 개강하기를 기다리던 학생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졌지만, 언제부터 시작한다고 확답을 할 수 없는 입장이기에 나 역시 답답했다. 외국인노동자센터는 물론이고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센터도 마찬가지다. 조심스레 수업을 진행하다 결국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모든 수업을 일시 중지해야만 했다.

방문 수업을 가는 가정에는 유아들이 있어서 청결에도 더 신경을 써야 한다. 휴대용 손소독제를 구입해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손을 닦아야 했고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나는 미세먼지가 많다 해도 답답해서 마스크를 거의 착용하지 않는 편이었다. 안경을 쓰니 습기가 차 마스크 쓰기도 불편했다.

하지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수 없기에 구비해서 외부에 나갈 때는 꼭 쓰고 있다. 겨울이면 목이 건조해 잔 기침을 자주 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어디서고 기침도 크게 할 수 없으니 불편하고 힘들었다. 하루 세 번 복용할 약을 네 번씩 먹으며 잔 기침을 참고 이겨내야 했다.

다행히 우리 지역내에서는 확진자가 없었고 며칠간은 더 이상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아 안도하며 이대로 진정되기를 간절히 바랬었다. 하지만 복병처럼 나타난 대구 지역 확진자가 하루가 다르게 늘더니 거센 폭풍을 만난 듯 겉잡을 수 없게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매일 매일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이다.

잠잠하던 우리 지역도 코로나의 폭풍을 피하지 못했다. 몇몇 자가 격리자가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와 안도의 한숨을 쉬려던 찰나 확진자를 접촉했던 한 명이 결국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매일 아침 뉴스를 통해 늘어나는 확진자의 숫자를 확인하는 것도 지치고 희망이 불안과 절망으로 바뀐다. 노약자들과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은 걱정이 더 커지고 외국인 노동자들도 불안해서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한다. 갑작스런 불청객 코로나19로 나라 전체가 초토화되어 가는 느낌이다.

처음에는 고향에 다녀오는 외국인들을 걱정했는데 지금은 지역 확산으로 확진자 및 사망자가 늘고 있다. 고향에 갔던 학생들이 돌아오는데 전처럼 만날 수도 없고 당분간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만 있으라고 신신당부해야 한다.

빨리 한국어 공부를 하고 싶다고 하는데, 그보다 더 많은 사람들은 일상 생활을 자유롭게 보내지 못하고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으니 코로나19라는 불청객이 하루라도 빨리 사멸되기를 모두가 한마음으로 바라고 있다.
 

새해를 시작하며 불청객처럼 찾아 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역 경제는 물론 나라 전체가 위축되고 흡사 총성없는 전쟁터 같기도 한다. 하지만 나라에서 관리 및 대처를 잘하고 국민들도 너나없이 합심하고 협조해서 더 이상의 확진자 없이 잠잠해졌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다.

이제 곧 멀리 남쪽에서는 봄꽃 소식이 전해질 것이다. 새봄을 기다리며 코로나19도 모두 사멸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함께 기다리련다. 모두의 마음에도 희망에 찬 밝은 소식이 새봄과 함께 왔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