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위해 최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위해 최선
조천희 음성군의회의장 신년사
  • 음성뉴스
  • 승인 2019.01.01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천희 군의장
조천희 군의장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꿈과 희망을 담은 2019년 기해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 소원 성취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음성군의회가 열정적으로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군민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 우리 군의회 의원 모두는『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 추진해 나갈 의정 운영 방향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의회가 지혜를 모으고 상생 협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군의회와 집행부가 충분한 대화를 통해 소통하는 동반자적 관계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감시와 견제 활동에 최선을 다해 건전한 비판과 발전적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더 생산적인 선진 의회 구현에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군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열린 의회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소통을 위해 기관사회단체 및 군민과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군민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의 원리를 체험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청소년 의회 교실을 운영하고

군민과의 공감 행정을 위해 음성소식지와 음성군의회 인터넷 방송 등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신속히 의회 정보를 제공하여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셋째, 전문성 함양을 위해 연구와 학습을 통해 정책의회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평소에 미리 준비가 되어 있으면 걱정할 일이 없다는 유비무환(有備無患)의 마음가짐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군정의 알찬 성과 달성을 위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의정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주민 불편 및 금전적으로 부담을 주는 불합리한 자치법규와 제도를 과감히 정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조례들을 발굴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기해년 새해에도 우리 음성군의회에 더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시기를 바라면서

다시 한번 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