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 25일 금왕 무극시장 방문
김동연 부총리 25일 금왕 무극시장 방문
떡, 과일 등 구입 복지시설 등에 보내
  • 음성뉴스
  • 승인 2017.09.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연 부총리 고향 방문을 환영하고 있는 지역 인사들.
▲ 김동연 부총리가 지역 인사의 안내를 받고 있다.
▲ 장사가 잘되라고 사인을 해주고 있는 김 부총리.
▲ 시장 할머니가 판매하는 잡곡상에서 잡곡을 구입하고 있는 김동현 부총리.
▲ 시장에서 과자류를 구입하고 있는 김동연 부총리.
▲ 시장 가게에서 어묵을 시식하고 있는 김동연 부총리와 이필용 군수(우측), 이광진 도의원(좌측)

김동연 부총리가 25일 추석 민생안전대책 후속조치 일환으로 서민 경기 물가 점검 차 고향인 음성군 금왕읍 무극리 무극시장을 방문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오전 11시 40분쯤 무극시장 상인회 사무실 앞에 도착하여 대기하고 있던 이필용 음성군수, 고규창 충북도 정무부지사, 고향 주민 등과 인사를 나누고 감사함을 표했다.

김 부총리는 이어 무극시장 곳곳을 들러 서민경기 물가점검 등을 하며 온누리 상품권으로 떡을 비롯한 김, 잡곡 등 물품 구매와 복지시설에서 요청한 쌀(100만원 상당)을 구매하여 복지시설에 기탁했다.

김 부총리는 무극시장을 순회하자 무극 5일장을 보러온 주민들이 고향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기념사진을 찍는가 하면 옛 지인들을 비롯하여 먼 친인척들을 만나 반가움의 인사를 나눴다.

이어 오찬장이 마련된 무극시장 내 식당에서 참석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과 현 시장 상황에 대한 현황을 듣는가 하면 시장 발전책 등의 의견을 들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주민이 “요즘 국내 경기도 좋지 않고 장사도 잘 되지 않아 서민들이 생활에 어려움이 많다“는 말에 김 부총리는 ”그럼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자 한다며 경제 활성화 방안이 있으면 말씀해 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김동연 부총리의 고향 방문에 남택용 금왕읍장, 이광진 도의원, 조천희, 이대웅 군의원, 정인성 전 음성군노인회장, 성기타 이장협의회장, 김기창 체육회장, 여용주 지역발전협의회장, 정인해 새마을회장, 조천행 바르기살기회장 등이 참석하여 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