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윤 도의원‘제4회 우수의정대상’수상
최병윤 도의원‘제4회 우수의정대상’수상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노력
  • 음성뉴스
  • 승인 2017.07.1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병윤 도의원.

최병윤(음성1) 도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제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충청북도의회(의장 김양희)는 17일 대전 호텔ICC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제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자유한국당 소속 임병운(청주10)‧윤홍창(제천1)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최병윤(음성1)의원이 각각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우수 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원 중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각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수상자들은 집행부견제와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대집행부 질문과 5분 자유발언, 주민 행복제고를 위한 입법활동 등 전반적인 의정활동이 우수하다는 평가받고 있다.

최병윤 의원(행정문화위원회, 음성1)은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을 펼쳐, ‘충청북도 도민참여 기본조례’, ‘충청북도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충청북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예산의 낭비, 법과 절차에 어긋난 행정처리 등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 하는 등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의회상을 정립했다.

또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5년간 1억원을 기부하여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고, 지역문제 적기해결, 지방자치권 확대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반기문 전UN사무총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낙연 국무총리가 수상한 바가 있는 ’2016년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의정발전 분야 최고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 삶의 질 향상,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 대상자로 뽑혔다.

충청북도의회 김양희 의장은 “도의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도민의 행복증진과 충북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어 모든 도의원들의 땀과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생 현장속에서 도민의 손을 먼저 잡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함은 물론 지역의 발전을 위해 정책을 마련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도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