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공동이용 확대로 민원인을 더욱 편리하게
행정정보공동이용 확대로 민원인을 더욱 편리하게
음성군, 민원인 편의도모
  • 음성뉴스
  • 승인 2016.06.0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불필요한 민원서류를 요구하던 관행을 개선해 민원인 편의를 도모 하겠다고 밝혔다

음성군이 2015년 행정정보 공동이용 현황 분석결과에 따르면 접수민원 229,328건중 81,586건이 공동이용 대상정보를 이용해 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보이용이 많은 민원서류는 토지등기사항증명서, 토지대장,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순으로 나타났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서비스는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인허가 등 다양한 민원을 신청할 때, 각종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서류 내용을 확인해 민원을 처리해 주는 것으로, 민원인이 각종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행정기관 등을 방문하는 시간적경제적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도이다.

공동이용 대상정보는 주민등록 등초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등기부등본 등 148종으로 618개 행정기관공공기관교육기관은행 등에서 이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민원편의성과 행정의 효율성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인에게 불필요한 구비서류를 관행적으로 요구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