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만족도 81.8점 “만족” 수준
군민만족도 81.8점 “만족” 수준
음성군 지난해 행정서비스
  • 음성뉴스
  • 승인 2016.01.18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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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군이 지난해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군민만족도 조사 결과 대다수의 군민들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부서별 주요시책에 대한 시책만족도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전화친절도 조사를 병행했다.

아울러 시책에 대한 홍보 및 성과만족도와 공무원의 친절의식 및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문제점을 개선하여 선진행정을 추구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시책만족도 조사는 총 64개의 시책에 대하여 2015년 8월부터 12월까지 1,285명의 군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면접, 전화, 웹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평균만족도 76.51점으로 “만족”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친절도 조사는 공무원 300명을 무작위 추출하여 민원인을 가장한 모니터링조사로 실시되었으며 87.12점으로“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2014년에 비해 4.98점 향상 되었다.

군민만족도 우수부서로는 세정과, 축산식품과, 사회복지과 순으로 나타났으며 읍면은 대소면, 맹동면, 감곡면 순으로 나타났다.

김중기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 부서별 순위는 2015년도 음성군 자체평가에 반영될 것이며, 조사 결과 하위 시책 및 항목에 대해서는 부서별 자체점검을 통하여 문제점을 개선하여 2016년도 군정에 반영토록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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