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평화공원 조성사업 125억원 들여 추진
유엔평화공원 조성사업 125억원 들여 추진
이필용 음성군수 원남면 순방에서 밝혀
  • 음성뉴스
  • 승인 2016.01.1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필용 군수 원남면 초도 순방에 참석한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들.
▲ 이필용 음성군수 원남면 초도순방이 15일 오전 원남면사무소에서 있었다.

이필용 음성군수 읍면 순방 및 군민과의 대화가 15일 오전 원남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기관․단체 및 지역원로 등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문행사를 가졌다.

지역 주민과의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원남면 노인회 분회 방문, 직원 격려, 군민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순방은 유인상 원남면장의 원남면 현안 설명 및 보고에 이어 김중기 기획감사담당관의 2015년도 음성군의 사업추진 성과보고, 2016년도 음성군의 각종 사업추진 내역 및 방향 설명 등이 있었다.

이필용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 인사말에서 “이제 전국에서 10만명의 인구로 들어가는 군은 부산 기장, 대구 칠곡, 달성, 경기도 양평과 음성군이 전국에서 다섯 손가락에 들어갈 정도로 군세가 커졌다”며 “음성군이 획기적으로 발전하기까지 많은 협조를 해주신 음성군민 및 원남면민들에 거듭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했다.

이 군수는 또한 “지난해에는 무엇보다 음성군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중부내륙철도가 2019년에 개통을 목표로 기공식을 가졌으며 개통되면 시속 250㎞ 준고속열차가 수서까지 30분이면 도달할 수 있고 이천에서 수서, 판교가 가는 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음성군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조성되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어 “대한민국 최대의 꽃경매장이 대전에서 음성군으로 이전 개장하여 지금도 꽃 경매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금년 3월부터 본격적인 꽃경매가 이루어지면 음성군 화훼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특히 “금년도 반기문 교육랜드조성사업으로 첫 번째로 유엔평화공원 건립사업을 125억원의 예산을 들여 건립이 되는데 총장님 소장품 전시, 유엔에서 하는 일 등을 홍보하는 객석 200석 정도의 홍보영상관도 갖춰 전국에서 오는 학생들이나 관람객들에게 보여줄 예정이고 여기에서 반기문 아카데미 리더쉽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으로 있다”고 덧붙였다.

이 군수는 이와 더불어 “원남면 2단계 사업으로 대규모 운동장을 조성하는 원남면체육공원사업을 실시하여 대학원도 유치하고 또한 대규모 야영장을 2단계, 3단계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서 대한민국 교육의 메카를 원남면 총장님 상당리 일원에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