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프로그램 경연대회

1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 개최

2019-06-01     음성뉴스

음성군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 등을 위한 ‘2019년 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1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구희)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조병옥, 조천희 군의장 등 군의원, 경대수 국회의원, 김기창 도의원, 김기명 음성군새마을회장, 이양희 음성군지역발전협의회장,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애쓴 신이섭 음성읍위원장, 노금식 금왕읍위원장, 허재현 소이면위원장, 석지영 대소면위원장, 권혁모 삼성면위원장 등이 도지사 표창 등을 받는 등 주민자치위원 34명을 수상했고 경연은 9개 읍면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그룹사운드(소이), 웰빙 체조(음성), 기타(삼성), 난타(생극), 풍물(대소), 방송댄스(금왕), 색소폰(감곡), 퓨전난타(원남), 에어로빅(맹동) 수강생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또한 캘리그라피, 민화, 한지공예, 야생화, 홈패션, 토탈아트, 꽃꽂이, 자수, 서예, 문인화 등 출품된 전시 작품도 솜씨를 뽐내며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대회사를
격려사를
도지사
임병숙
신경린
조용민
박명자
조현명(왼쪽)고문과
금왕읍주민자치센터
소이면

이구희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오늘 워크숍과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계기로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활성화되고, 각 읍면 위원 간 결속과 친선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들의 만남과 화합의 장으로 크게 기여해온 주민자치센터가 앞으로도 알차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