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빙기 난방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2018-02-20     음성뉴스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관장, 이영민)는 ㈜현대포리텍(대표, 김광식)이 기부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과 사정리 관음사의 기부금을 통해 해빙기 난방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난방지원과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을 실시한다.

해빙기 난방사각지대 지원사업은 난방연료 등 지원사업이 매년 10월~12월의 동절기에만 집중 실시되어 해빙기(3월~5월)에 난방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을 발굴, 선정, 지원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이다.

또한 발굴된 대상을 맞춤형 복지팀 및 지역사회복지 기관에 연계하여 적절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2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883-2472)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사항은 해빙기 필요한 난방유, 연탄 및 김장김치를 지원하며, 가정방문을 통한 실태조사를 통해 선정된다. 신청대상은 에너지바우처를 신청하지 않은 저소득 노인가정이다.

본 사업은 2017년부터 실시되어, 작년한해 읍면행정복지센터 등과 연계하여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대상 56명을 발굴하여 난방유, 연탄, 동절기 김장김치 등을 제공하였으며, 읍면행정복지센터 의뢰를 통한 공공부조 신청과 다양한 지역사회복지서비스에 연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