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 본대리 선돌농원, ISO 9001, 14001 인증 획득
금왕 본대리 선돌농원, ISO 9001, 14001 인증 획득
전통장류 생산하는 농산가공
  • 음성뉴스
  • 승인 2010.07.05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의 맛 어머니의 손 맛 󰡑그대로 전통장류를 생산하고 있는 농산가공 생산업체인 선돌농원(금왕읍 본대리)이 지난 2일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ISO 9001, 14001 인증을 획득하여 전통장류의 품질신뢰성과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선돌농원(대표 김영란)은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농촌여성 중심의 농산가공 생산업체 생산품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과 환경개선을 위한 시범사업 대상 업체로서 이번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제품개발, 생산, 서비스 등 전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을 인정받아 소비자의 소비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돌농원은 야생화 동산, 농촌생활체험공간, 다육식물관을 마련해 놓고 도시소비자들의 장류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전통장류를 알리고 보급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품질인증을 획득한 선돌농원 대표 김영란씨는 “어머니의 손맛을 이어받아 장을 담아온 지 30여 년이 넘었으며 장맛 좋다는 칭찬에 선돌농원을 운영하게 됐으며, 많이 팔기보다는 몸에 좋고 맛있는 장을 많은 분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선돌농원의 품질인증 획득을 계기로 관내 여성 농산가공업체를 중심으로 품질경영시스템 시범사업을 지원하여 고품질의 농산물 가공식품 유통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