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뷰티박람회로 봄나들이 가볼까
화장품 뷰티박람회로 봄나들이 가볼까
아침단상
  • 음성뉴스
  • 승인 2013.04.25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규홍 음성뉴스 발행인.

충북도가 신 산업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 박람회가 오는 5월 3일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을 주제로 5월 26일까지 충북 KTX 오송역 일원의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열리는 이번 화장품 뷰티 박람회는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함깨 갖춰 전 국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북도가 화장품 뷰티 박람회를 개최하게 된 배경은 웰빙, 안티에이징 열풍과 함께 화장품 산업의 고속성장(연 10.4%)을 들고 있다.

2011년 세계시장 규모 2,428억불로 세계 가전시장의 2.4배, 반도체시장의 1.5개 규모로 시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한국은 63억불(6조 5898억원)로 세계 12위의 규모다.

이번 박람회는 충북도가 지역 산업의 발전을 위해 신 산업으로 화장품이 미래지향 적합한 산업이란 점을 감안하여 화장품 뷰티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는 최근들어 K-팝의 세계화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한국 상품이 외국에서 선호되는 가운데 유독 한국 화장품이 외국인들에 각광을 받는 점을 감안하여 충북이 미래 성장 산업으로 화장품 산업을 택하고 이번 화장품 뷰티 박람회를 마련했다.

그래서 이번 박람회에 관람객들은 화장품 산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 등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관람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볼거릴 즐길거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많은 관람을 위해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인근의 관광지를 연계하는 '한국의 속살 찾기,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여행' 등 5개 여행상품을 추천하였다.

여행상품을 살펴보면 한국의 속살 찾기,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여행(롯데제이티비, 박람회·상수허브랜드·청남대),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당일여행(중앙고속, 박람회·청남대),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행복여행(여행스케치, 박람회·청남대·문의문화재단지),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코레일 정기열차 여행상품(한국철도공사), Bio-Beauty 과학체험학교, 학생단체 여행(챔프체험스쿨)의 5개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조직위는 봄꽃이 만개하는 가정의 달 5월에 가족나들이 최고의 장소로 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를 추천하고, 금번 여행상품 운영으로 전국의 많은 관람객들이 박람회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는 생산유발 973억 원, 부가가치 448억 원 등 총 1,421억 원과 고용창출 1,450명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 300개 이상의 국내외 우수기업과 2,000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충북이 고부가가치 화장품·뷰티산업을 선점하고 더욱 발전시키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충북도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박람회를 통한 충북과 오송의 브랜드가치 제고, 화장품 뷰티산업뿐만 아니라 타 산업까지 지역경제의 동반 성정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뷰티 화장품 박람회는 화장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행사로 꾸며져 어린이를 비롯하여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즐기면서 관람할 수 있다. 도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