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관내 기업과 함께하는 지역단위 농촌관광
음성군, 관내 기업과 함께하는 지역단위 농촌관광
  • 음성뉴스
  • 승인 2024.06.18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단위 농촌관광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음성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내 기업 근로자들이 참여하는 지역단위 농촌관광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음성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음성군 관내 기업 근로자 100여 명이 참여하는 당일 농촌관광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음성군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돼 지역단위 농촌관광 로컬 브랜드 ‘니나농’을 출범하고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업은 지역의 농촌관광 운영 주체와 힘을 합쳐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활용해 체험, 관광, 식사 등이 어우러진 체험형 여행 프로그램이다.

특히 음성군은 작년 1년간 운영한 결과를 평가한 연차 평가에서 전국 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운영되는 당일 농촌관광 프로그램은 △꽃으로 가꾸어진 지방 정원을 만날 수 있는 음성군 봉학골 산림욕장 숲 체험 △우리 지역 농민이 직접 재배하고 기르는 산딸기 체험 △지역 명인이 직접 소개하고 안내하는 나만의 고추장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음성군 관내 기업 근로자들은 지난 14일을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하루 20~30명이 당일 여행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참여해 음성군의 농촌 경관과 다양한 체험 등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멈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 2년차 관광객 900명 유치를 목표로 음성군 문화체육관광과와 협업해 산업관광과 농촌관광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 개발, 기업체 워크숍 유치, 골프, 반려견 등 다양한 테마를 활용한 여행 프로그램 구성 방안을 모색 중이다.

최병길 농촌활력과장은 “이번 여행에 참여하는 관내 기업 근로자분들이 바쁘고 지친 일상생활을 잠시 멈추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마음에 담아 휴식을 위한 여행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