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마을교육활동가 선진지 견학 연수
음성 마을교육활동가 선진지 견학 연수
학교와 마을을 배움의 물길로 잇는 마중물
  • 음성뉴스
  • 승인 2024.06.1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채민자), 음성군청(군수 조병옥)은 14일 10시~17시까지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선진지 견학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진지 견학 연수는 새활용 자원순환 마을교육을 주제로 충주 클린에너지파크를 방문하여 진행됐다.

클린에너지파크의 시설 견학, 새활용 메이킹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기후환경 변화 및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작은 실천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진천지역의 마을교육활동가들과 함께 만남의 시간을 갖고 소통 및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진행하여 의미가 있다.

총 51차시로 이루어진 올해 연수는, 마을교육활동가 이해에 관한 원격연수 15차시와 안전, 4대 폭력 예방, 장애인식 개선교육 등 필수 원격연수 24차시, 한국교통대학교가 진행하는 현장연수 12차시, 이 밖에 특별 연수 2박 3일의 과정이 진행된다.

마을교육활동가 정찬석대표는(작은도서관 문)“학교와 마을을 배움으로 잇는 마중물의 역할을 하고 있는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를 내실있게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타 지역의 마을교육활동가들과 소통하고 정보 교류를 통해 학교-마을 연계교육과정 강화와 마을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고 말했다.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역량강화 연수에서 원격연수는 전 과정을 이수해야하며, 대면연수는 6시간 이상을 이수하여야 차년도 마을교육활동가로 2025학년도 음성행복교육지구의 학교-마을 연계교육과정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