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루가 즐거운 체험학습 추진”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루가 즐거운 체험학습 추진”
음성교육지원청 하즐 인성가족체험
  • 음성뉴스
  • 승인 2024.06.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교육지원청이 인성가족체험을 운영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2일 이주배경 10가족이 함께하는 '하즐인성가족체험'을 운영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채민자)은 6월 2일 이주배경 10가족이 함께하는 ‘하즐 (하루가 즐거운) 인성가족체험’을 운영하여 참여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가족들과 의미 있는 하루 동안의 체험활동을 통해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다문화가족들 간 친교의 장을 마련하고자 음성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추진되었다.

베트남과 필리핀, 중국 이주배경 학부모와 자녀들 40명이 참가한 이날 프로그램은 음성군 대소면에 위치한 한독의약박물관의‘찾아가는 뮤지엄 체험’활동과 음성읍 ‘설성시네마’에서 가족 애니메이션 영화 관람으로 구성되었다.

인성가족체험에서 음성설성
인성가족체험에서 음성설성 시네마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관람했다.

‘찾아가는 뮤지엄’은 충북 도내 21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연합하여 충북박물관미술관협외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으로 이날은 ‘전통 먹 만들기’, ‘한글 목판인쇄체험’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설성시네마에서는 자녀들과 함께 불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관람하며 가족 간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남편과 용천초 자녀와 함께 참가한 원정은 (베트남) 학부모는 “가족들과 모처럼 전시관도 관람하고 영화도 함께 보는 시간이 너무 행복했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음성교육지원청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채민자 교육장은 “인성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이 형성되고 대소와 음성읍내를 돌아보며 우리 지역을 더 잘 알고 사랑하게 되기를 바란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생들이 가족을 더욱 소중히 여기는 자랑스런 지역인재로 성장하는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