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부패취약분야 대응·1부서 1청렴 시책 보고회 개최
음성군, 부패취약분야 대응·1부서 1청렴 시책 보고회 개최
부서별 총 39개, 청렴시책 추진 동력 마련
  • 음성뉴스
  • 승인 2024.05.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7일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대응 및 각 부서 청렴시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부패 취약분야 대응 및 1부서 1청렴 시책 보고회’는 군이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보고 및 사례공유를 통해 사전 부패 발생 요인 차단 △부서별 특성에 맞는 자체 청렴 시책 수립을 통해 모든 직원이 반부패 청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군 주요 청렴 시책 중 하나이다.

이날 보고회는 조병옥 군수의 주재로 전 부서 실과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부패 취약 분야에 관한 사례와 부서별로 수립한 청렴 시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군은 보고회를 통해 올해 동안 추진할 주민 대상 외부청렴체감도와 직원 간의 소통을 통한 내부청렴체감도 향상을 위한 방안 등 부서별 총 39개 청렴 시책(실천과제)을 마련했으며, 청렴시책과 함께 올 한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부서 주요 청렴시책으로는 △부서 청렴의 날 운영 △사회단체 청렴 실천 릴레이 △미니 청렴 골든벨 △청렴 화분 만들기 △군 유튜브 청렴 주제 이벤트 추진 등이다.

군은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사례공유로 부패 발생 요인을 사전 차단하며, 주민들이 공감하고, 모든 직원이 참여가 가능한 청렴 시책 추진으로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군민이 신뢰하는 깨끗하고 투명한 음성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군수는 보고회를 마무리하면서 “모든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군민이 신뢰하고, 직원 서로가 소통하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연말 청렴 시책 평가를 통해 우수한 부서에 대해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