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음성 묘정사 제11대 주지 선벽스님 취임식 봉행”
“천태종 음성 묘정사 제11대 주지 선벽스님 취임식 봉행”
  • 음성뉴스
  • 승인 2024.04.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태종 음성 묘정사 제11대 주지 선벽스님.
천태종 음성 묘정사 제11대 주지 선벽스님.

천태종 음성 묘정사 제11대 주지에 선벽 스님이 취임했다. 선벽 스님은 사부대중의 의견과 지혜를 존중하고 사찰 발전과 화합을 위해 진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묘정사는 4월 6일 오전 경내 관음전에서 천태종 교무부장 도웅 스님(청주 명장사 주지), 여주 성주사 주지 인덕 스님, 봉화 보양사 주지 연담 스님, 단양광법사 주지 혜중 스님과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한 내빈 및 불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1대 주지 선벽 스님 취임법회’를 봉행했다.

정기법회에서 법사로 온 청주 명장사 주지 도웅스님은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죽음을 맞이할 때까지 사바세계에서 자신의 번뇌와 괴로움을 함께하고 있으며, 이를 달래고 행복을 느끼기 위하여는 바로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르고 실천하라고 말했다.

선벽스님
선벽스님 취임식.

이날 취임을 한 선벽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여러 신도님들과 함께 살며, 서로에게 복 밭이 되어 수행의 씨를 뿌리고, 공덕의 열매를 함께 맺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주지와 신도라는 관계가 아닐까”라며 “서로가 힘이 되고 보탬이 되어 화합을 이루며 집과 같은 묘정사로 가꾸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도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묘정사 제11대 주지 선벽 스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선벽스님의 취임을 계기로 더욱 활발한 수행과 교화 활동을 계획하고, 이를 통해 불교의 가르침을 전파하고, 지역 사회의 화해와 발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묘정사 발전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 봉사하겠다.”고 약속했다.

선벽스님의 주지 취임을 축하하는 축사도 이어졌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축사에서 “선벽 스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선벽 스님을 중심으로 묘정사가 국민의 심신을 위로하고 평안을 찾는 기도도량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부처님의 가피가 널리 퍼져 국민 모두 행복해 지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