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면 주민자치회, 제1기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맹동면 주민자치회, 제1기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3.06.0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동면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맹동면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맹동면 주민자치회(회장 민만식)는 지난 8일, 맹동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26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기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9월에 개최될 예정인 주민총회를 대비하기 위한 과정으로 준비된 분과별 의제와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의견을 나누며 내용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쳤다.

사전에 위원들은 지역에 개선되거나 보완되어야 할 부분들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직접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보며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구상했고 분과별 최종 1개씩 의제를 선정해 사업의 필요성, 추진계획과 기대 효과 등의 내용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했다.

민만식 맹동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의 발전이 곧 맹동면 주민들의 삶에도 연결되는 만큼 주민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진정한 자치 분권과 주민자치 활성화에 위원분들과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장수 맹동면장은 “지역의 발전 방향에 대해 열성적으로 토론하며 참여해주신 회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에서 발굴된 의제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맹동면 주민자치회는 6월에 2번의 워크숍을 추가로 진행하며 9월에 열릴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