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간부공무원 초청... 예산확보 노하우 전수 받아
기재부 간부공무원 초청... 예산확보 노하우 전수 받아
음성군, 정부예산확보 위한 공직자 특강 실시
  • 음성뉴스
  • 승인 2023.06.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7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기재부 간부공무원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음성군이 7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기재부 간부공무원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7일(10:00)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직속기관·사업소 사업담당자 및 부서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예산확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2030년 음성군의 시 승격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국·도정 과제, 장기 발전계획 등과 연계가능한 사업 발굴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를 위해 정향우 기재부 간부공무원(現통계청 기획조정관 파견)을 초빙했다.

정향우 국장은 1969년 단양 출생으로 행정고시 40회 재경직으로 공직에 임용돼, 기획재정부 공공정책총괄과장, 제도기획과장 등 기재부에서 잔뼈가 굵은 ‘예산통’이다.

이날 정향우 국장은 대내외 경제 상황과 흐름을 이해하고,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분석하는 등 예산확보과정에서 꼭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며 “정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중앙부처 시책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군 공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시간을 내준 정 국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2030음성시 승격의 기반 구축에는 직원들이 정부예산 확보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특강이 직원들의 국비 확보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