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전교생 다모임 축구 리그전 실시
원남초, 전교생 다모임 축구 리그전 실시
다모임에서 만든 규칙으로 전교생이 축구경기를 즐겨요
  • 음성뉴스
  • 승인 2023.06.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남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다모임 축구 리그전을 실시했다.
원남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다모임 축구 리그전을 실시했다.

원남초등학교(교장 홍승표)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전교생이 함께 어울리는‘원남 다모임 축구 리그전’을 실시했다.

전교생 67명인 원남초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원남 의형제’로 맺어진 다모임 6팀과 6학년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운영하는 학생자치가 활성화되어있다.

이번‘원남 다모임 축구 리그전’은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 학생들이 직접 기획으로의 운영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

학생들은 다모임 회의를 통해 1~2학년이 골을 넣으면 2점, 3~6학년은 페널티 에어리어 밖에서만 슛팅하기 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고, 참여 기회를 높였다.

축구 리그전을 하고 있는 원남초 학생들.
축구 리그전을 하고 있는 원남초 학생들.

7일간 점심시간을 이용해 조별 리그 경기로 순위를 정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각 조의 1,2위 팀들의 준결승, 결승 경기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경기를 하면서 형님, 동생들과 더 친해진 것 같고 축구 실력이 는 것 같아서 재미있었어요.”,“승부차기에서 져서 아쉬웠지만, 골을 넣어서 기뻤어요, 또 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나눴다.

6학년 학생자치회 학생들은“준비하면서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해요.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갈 다양한 학생자치회 활동도 기대돼요!”라며 앞으로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원남초 학생들은 이번‘원남 다모임 축구 리그전’행사로 의형제간의 우애를 다지고, 배려와 협동심, 도전 정신을 기르며 학생자치 역량을 한층 더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