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충북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업 선정
2023년 충북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업 선정
음성군장애인복지관
  • 음성뉴스
  • 승인 2023.06.01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충북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6월부터 장애·비장애 지역주민의 지지체계 형성을 위한 마을로 찾아가는 평생교육프로그램 1:1 짝꿍만들기 ‘짝꿍이 있어 좋아유~’사업을 진행한다.

음성군은 장애인복지관이 금왕읍 한 곳에만 존재하며 전형적인 농어촌 지역으로 대중교통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최대 2번 환승, 1시간 이상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 많다.

신체장애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들은 복지관에 내관하지 못하고 집과 마을에서만 생활하고 있으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령으로 인하여 외부 활동이 단절되어있는 노인의 인구 또한 늘어나고 있다.

외부와 단절된 대상자들의 경우 지역 내 주민들과의 상호교류가 적어 지지체계가 빈약하며 일상에서 어려움에 처했을 시 도움받을 수 있는 곳이 제약이 있기에, 지역주민들의 지지체계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담당자는 “본 사업을 통해 주민들과의 상호교류에 도움을 주고 향후 동네에서 지지세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며 프로그램 종결 후에도 동네에서 장애인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