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공직자 정책개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음성군, 공직자 정책개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2030 음성시 건설을 실현할 정책 개발 인재 양성이 핵심
  • 음성뉴스
  • 승인 2023.05.2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 개최
음성군이 26일 공직자 정책연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26일 동원리더스 아카데미(경기도 이천시 소재)에서 음성군 정책연구단 참여 공직자 및 정책추진 관련 공직자 4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정책연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은 행정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지역 현안 맞춤형 정책사업 개발 필요성 등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제1기 음성군 정책연구단을 구성하고 직원 간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 연구 과제를 선정·연구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했다.

이 날 위크숍은 정책연구단 활동의 연장선으로 정책 개발 과제 선정 및 연구 방법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연구 활동 성과물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워크숍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 박종덕 박사의 ‘정부예산 및 정책이슈’를 주제로 한 ▲정부 정책동향파악 및 지역균형발전 정책이해 ▲지자체 정책비전 단체장 공약사업과 연계사업 모색 ▲국정기본방향 및 지역균형발전방향 이해 등을 위한 특강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정책과제 발굴 프로세스 이해 ▲정책과제 추진계획 프로세스와 실행계획서 작성 방법 ▲정책개발사업 시 유용한 노하우 연구 등의 코칭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선배 공직자와 후배 공직자가 함께 최근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로 관심 받고 있는 퍼스널컬러를 주제로 한 교양강좌 ‘퍼스널컬러로 만나는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 건설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와 군정에의 접목을 위한 현실적인 정책 개발이 중요하다”며, “오늘 워크숍에 참석한 직원들이 앞으로 음성군을 이끌어갈 주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음성군의 발전과 군민 모두가 행복한 음성군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구성된 제1기 음성군 정책자문단은 선배 공직자로 구성된 시니어보드 4팀과 후배 공직자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5팀 총 45명의 공직자가 참여해 최종적으로 9개의 정책 과제를 발굴·연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