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음성군,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 음성뉴스
  • 승인 2023.05.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5일 전문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성평등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여성회관 여성거점공간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가 참석해 10주간의 교육을 이수한 13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고, 윤정선 작가(‘팝콘 먹는 페미니즘’의 저자)의 진행으로 ‘여성의 시선으로 영화 읽기’ 강의와 소감 나누기 순으로 진행됐다.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기본과정)은 지난 3월 1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0주간 30시간에 걸쳐 성인지 관점을 정립하고 영역별 젠더 이슈 교육을 충북여성재단에 위탁해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운영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8번의 대면교육과 충북여성독립운동가 전시실 탐방, 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의 리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주제와 활동으로 추진됐다.

군은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 심화 과정을 운영해 수료 후 성평등 전문가로 지역 정책 활동에 참여하도록 할 방침이며, 전문기관의 강사 양성과정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의사결정 과정에 여성의 대표성이 확보되고, 성역할 고정관념 해소 등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가를 계속해서 양성해 나갈 계획으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