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공연... MZ세대 열광의 도가니
축하공연... MZ세대 열광의 도가니
음성품바축제... 래퍼들의 성지가 되다
  • 음성뉴스
  • 승인 2023.05.2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인의 엿치기 행사.
천인의 엿치기 행사.
행사를 함께 즐기는 주민들.
행사를 함께 즐기는 주민들.
원슈타인 축하공연.
원슈타인 축하공연.
청소년 품바댄스
청소년 품바댄스 공연
전국청소년 품바댄스공연
전국청소년 품바댄스공연
전국품바댄스공연 경연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전국품바댄스공연 경연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음성품바축제가 19일 설성공원에서 축제 3일 차 ‘희망의 날’을 맞이하며 축제의 열기는 더욱 고조됐다.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흥겨운 품바가락과 연신 웃음꽃을 피우며 품바움막을 체험하는 방문객이 뒤섞여 축제장은 시끌벅적했다.

품바축제 ‘희망의 날’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였다.

이날 품바래퍼 경연대회가 펼쳐진 야외음악당에는 전국 각지에서 경연대회와 유명 래퍼를 보러온 관중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음성, 품바, 나눔, 사랑, 풍자, 해학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한 제7회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에는 지난해 157팀에서 올해는 202팀이 지원해 치열한 예선전을 펼친 가운데 12팀이 선발됐다.

인기가 치솟은 만큼 역대급으로 치열한 예선전을 펼친 팀들로 구성돼 저마다의 실력을 뽐냈으며, 본선 진출자답게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객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딥플로우, QM, 뉴올이 심사를 맡았고 특히, 축하공연자로 원슈타인이 출연하며 현장은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대회 결과 김기표씨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해 상금 300만원의 주인공이 됐으며 최우수상은 김윤혁씨가, 우수상은 안준세&김동우씨, 장려상은 각각 김우식씨와 지한얼씨)가 차지했다.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 예선에 참가한 지원자 영상이 궁금하다면 ‘음성품바축제’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야외음악당과 천변무대에서는 끊임없이 품바 공연이 이어졌다.

양재기, 황진이, 아라의 개성 넘치는 품바LIVE 공연과 햇별이, 남동품, 설거지, 예진이, 아라가 출연한 품바왕 선발대회 예선전으로 관객들은 품바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또한 MZ존에서는 모델·포즈 강연, 셀프 비주얼 라이징 강연, 뮤직비디오 강연, Nasty Kidz Q&A 등 유익한 강의와 버스킹 공연은 젊은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한편 20일 토요일에는 청소년 품바댄스 경연대회와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전국품바길놀이 퍼레이드에는 1천여명이 넘은 참가자가 참여하며 퍼레이드 이후에 펼쳐지는 2판4판 난장판 공연에서는 EDM파티, 90년 댄스음악으로 채워져 축제장은 거대한 클럽이 된다.

20일 토요일 18시까지 음성설성공원으로 오면 누구나 얼굴에 분장을 하고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에 참여해 춤추고 즐길 수 있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21일 일요일에는 ‘아부지 아버지’ 뮤지컬 공연과 품바왕선발대회 대망의 결선이 펼쳐지며 저녁 6시 전국 품바 가요제(축하공연 윤수현)를 끝으로 제24회 음성품바축제는 5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MZ세대와 소통하는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를 통해 유명한 래퍼가 배출되기를 고대한다”며 “앞으로도 신·구 세대가 사랑하는 모두의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축제 마지막 날 펼쳐지는 품바왕의 탄생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