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유여행 지원을 위한 공모전 운영
음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유여행 지원을 위한 공모전 운영
  • 음성뉴스
  • 승인 2023.05.0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이 관내 청소년들의 자유여행 지원을 위한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음성 청소년 자유여행협정(E.S Y-F.T.A: EumSeomg Youth Free.Travel.Agreement)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자유여행 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3팀에게 각 50만원의 여행지원금을 지급한다.

접수는 24일까지로 음성군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14~19세 동성(同姓)청소년 2~3명으로 이뤄진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현장을 통해 접수 받는다.

자유여행 계획서를 비롯한 공모전 신청 양식 및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홍보 포스터 속 QR코드 스캔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그 외 문의 사항은 음성청소년문화의집(043-871-4091)으로 하면 된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평소 청소년들은 학업에 매진하느라, 또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없기 때문에 등 다양한 이유로 친구들과 여행 한번 가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복잡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친구들과의 여행을 통해 새로운 것을 보고 들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시 일상의 활력을 되찾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