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4년 만에 제21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음성군, 4년 만에 제21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 음성뉴스
  • 승인 2023.05.0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포스터.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포스터.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코로나19 이후로 4년 만에 제21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음성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임영택)가 주관해 ‘우리 오랜만이지? 반갑다!’라는 부제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경연마당 등으로 운영된다.

공연마당으로 음성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 태권도 시범단, 어린이합창단 등 공연이 진행되며, 특히 전문 공연단체인 공상집단 뚱딴지의 가족음악극 ‘이솝우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어린이 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석고에 손 찍기, 민화그림, 나무 목걸이 만들기, 과학체험, 카네이션 만들기, 목공예 체험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30여개 체험 마당과 동요, 그리기 경연마당, 솜사탕, 팝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 마당을 운영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4년 만에 개최하는 어린이날 행사인 만큼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며 “미래의 희망이자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고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을 준수하는 아동친화도시로, 2022년 11월 유니세프에서 상위단계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 희망이 꽃피는 음성을 비전으로 아동권리 홍보와 아동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