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3년 개별주택가격 공시
음성군, 2023년 개별주택가격 공시
5월 29일까지 가격열람 및 이의신청 접수
  • 음성뉴스
  • 승인 2023.04.2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 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을 다음 달 29일까지 30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주택 특성을 조사해 산정하고,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마친 열람가격에 대해 의견제출을 받아 음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한다.

개별주택가격이 공시된 주택은 15917호이며, 가격은 2023년 정부의 부동산가격 계획이 하향 조정됨에 따라 전년 대비 3.59% 하락했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음성군 인터넷 홈페이지(www.eumseong.go.kr) 및 군청 세정과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 기간 안에 이의신청하면 된다.

이의신청 방법은 군청 세정과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며, 의견이 접수된 주택가격에 대하여는 한국부동산원의 현지 조사를 통해 결정 가격 적정 여부를 재조사 후 음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서면으로 통지하고 오는 6월 27일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김재만 세정과장은 “매년 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지방세 및 국세 등 각종 조세 부과 기준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그 밖에 기초연금, 건강보험료 등의 산정기준에도 활용되기 때문에 군민들께서는 관심을 갖고 이의신청 기간 내에 열람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