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음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마음이음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병·의원 및 약국 의뢰체계
  • 음성뉴스
  • 승인 2023.04.26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병의원과 마음이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병의원과 마음이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조성주)는 26일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제이지서울내과의원(병원장 김지), 서울연합의원(병원장 전현주)과 음성군 정신건강문제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마음이음사업’은 1·2차 의료기관 내원객 중 정신건강 및 자살 관련 문제를 호소하는 내원객이 있을 시 위험성을 평가, 센터 이용 동의를 받고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의뢰할 경우 조기개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신건강 및 자살관련 위험군을 의뢰한 의료기관에는 연계의뢰비를 지급하고, 연계의뢰에 동의한 대상자가 실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할 경우 안착비를 지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신건강 및 자살 위험군 연계망 구축 ▲조기발굴 및 개입 ▲사례관리 및 치료비 지원 ▲‘마음이음사업’ 전반 상호 협력 등 원활한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양측 기관과 운영에 대한 논의를 거쳐 체결되었다.

조성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음성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한 안전망을 구축하여 군민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최적의 시기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해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관련 문의는 043)872-1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