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GS25와 함께 음성군민의 자살예방에 힘쓰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GS25와 함께 음성군민의 자살예방에 힘쓰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GS리테일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 자살예방사업 적극 추진
  • 음성뉴스
  • 승인 2023.04.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
자살예방 홍보 포스터.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조성주)와 GS25 5부문 1지역 본부는 봄철 자살 고위험시기(3~5월)를 맞아 자살예방 홍보 및 집중관리를 추진하였다.

겨울철 상대적으로 낮은 자살률은 봄철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또한 사계절 가운데 자살률이 가장 높은 시기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대비 일조량 증가, 꽃가루·미세먼지 등 계절적 요인과 상대적 박탈감, 우울증 재발 등을 비롯해 졸업, 구직 시기 등 다양한 요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GS리테일과 협력하여 음성군 전 지역 GS25 가맹점에는 잠재적 정신건강 고위험군뿐만 아니라 법률 상담, 일자리, 청소년, 여성 상담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생명존중 안내 홍보문이 비치될 것이며, 지역사회 주민에 대한 자살예방 생활반경 밀착관리를 통해 지지체계 강화 또는 생명존중 문화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기관 안내 현수막을 걸고, 관내 관공서, 병·의원과 인구밀집지역 아파트 등에 포스터를 게시해 자살예방 집중홍보를 진행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21년부터 지속된 편의점 사업을 통해 편의점이 가진 개방성과 사회적 인프라가 지역사회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고위험군 조기 발굴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올해도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홍보를 확대하여 보다 넓은 지역사회에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해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문의 사항은 043)872-188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