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어르신, 본죽 왔어요!」사업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어르신, 본죽 왔어요!」사업
  • 음성뉴스
  • 승인 2023.04.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본아이에프와 함께하는 어르신 본죽 왔어요 사업을 진행한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건용)에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본아이에프와 함께하는 「어르신, 본죽 왔어요!」사업을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이 사업은 결식 우려와 영양 불균형에 놓여 있는 취약노인을 대상으로 매주 1회 1인분의 죽을 제공함으로써 영양결핍 예방을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또한 이 사업은 환경 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친환경 다회 용기를 활용하며 매주 용기를 수거하여 세척, 소독 후 사용한다.

친환경 제품 사용으로 환경도 생각하고 매주 다양하고 건강한 재료로 당일 조리하는 따끈한 죽으로 영양도 생각하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기간은 2023년 3월 14일(화)부터 12월 12일(화)까지 총 40주 동안 진행한다.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 이건용 회장은 “비록 한 끼이긴 하지만 영양죽이 취약노인들에게 잘 전달되어 어르신들의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현재 음성군 관내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22,054명(24.02%, 2023. 3. 31. 공공테이터)으로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 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 안부 확인 및 생활교육, 사회참여, 일상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수행하여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