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녹색자금지원사업 평가결과“우수”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녹색자금지원사업 평가결과“우수”
  • 음성뉴스
  • 승인 2023.03.3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2021년~2022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복권기금을 이용하여 지원하는 공모사업인 숲체험교육지원사업을 진행하였고, 평가결과“우수”를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평가에서는 사업예산 집행실적 및 사업비 집행관리의 적정성, 사업내용이 사회적 가치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는지 여부 등 5개의 영역에 걸쳐 실시됐다.

숲체험교육지원사업은 음성군에 거주하는 노인, 장애인, 결혼이주여성이 함께 조를 이뤄 매주 1회씩 국립제천치유의숲, 국립횡성숲체원 등 다양한 지역의 숲체험을 통해 계층간의 편견과 오해를 감소시키고 지역 내 상호지지와 이해의 장을 넓혔다.

숲체험교육지원사업 담당자 신기은 사회복지사는 ‘숲체험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참여자분들에게 행복을 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