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도서관 3월 27일 리모델링 개관식
음성교육도서관 3월 27일 리모델링 개관식
  • 음성뉴스
  • 승인 2023.03.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도서관 전경.
새롭게 단장된 음성교육도서관 전경.

음성군 음성읍 소재 음성교육도서관(관장 김택응)이 3월 27일 오후 3시30분 공간혁신 복합공간 리모델링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된다.

음성교육도서관은 2022년 4월부터 12월말까지 총사업비 28억 8천만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1,325제곱미터의 공간을 학생 및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구성하였다.

도서관 내부.
도서관 내부.

3개월간의 개관 준비를 마친 음성교육도서관은 지하 1층은 유아 및 학생들의 다목적 활동을 위한 영상 장비 및 전면유리등을 설치하여 지하의 숨은공간을 아이들의 창의활동공간으로 재구성 하였다.

1층은 개방형 독서공간 및 휴식공간으로 통합자료실, 북테라스, 야외데크등이 설치되어 북카페 형식의 힐링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2층은 문화창조 공간으로 평생학습실과 리딩스테어 형식의 열람석이 설치되어 각종 강연, 공연, 프로그램등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음성교육도서관
음성교육도서관 도서 진열대.

또 웹툰존, 미디어존, 포토존, 동아리실로 구성 된 청소년 문화공간을 배치하여 아이들의 학교 밖 건전한 문화형성을 위한 공간으로 재구성하였다.

음성교육도서관 관계자는 “새롭게 재탄생된 도서관이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의 꿈을 이루는 공간이자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쉼표같은 공간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특히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마음껏 꿈꿀 수 있는 도서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