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고위험군 공무원에 대한 심층 상담
정신건강 고위험군 공무원에 대한 심층 상담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무지개심리상담센터 등과 업무협약 체결
  • 음성뉴스
  • 승인 2023.03.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정신건강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무지개심리상담센터, 오리영심리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강표, 이하 센터)는 17일 공무원 심리지원사업 「마음대로」의 일환으로 무지개심리상담센터(소장 김영순), 오지영심리상담센터(소장 오지영)와 업무협약을 실시하였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마음대로」 사업은 음성군 내 공무원들 약 1,100명의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도출된 결과를 기반으로 고위험군 대상자에 대해 정신건강 원스톱 서비스(심리검사 및 검진, 전문의 상담, 치료비 지원 등)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하여 진행된 이번 협약은 ▲공무원 심리지원사업 운영지원 ▲심층 면담 및 심리검사 지원 ▲전문 심리 지원 서비스 제공 ▲사례관리 및 치료비 지원에 대한 사후관리 제공 등 원활한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양측 기관의 운영에 대한 논의를 거쳐 체결되었다.

이강표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성군 공무원들에게 마음의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해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관련 문의는 043)872-1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