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첫 개강
음성군,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첫 개강
지역 여성의 인재육성 및 맞춤형 성평등 정책 선도
  • 음성뉴스
  • 승인 2023.03.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을 첫 개장했다.
음성군이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을 첫 개장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역 여성 인재를 육성하고 맞춤형 성평등 정책을 선도하기 위해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을 여성회관 3층 여성거점공간에서 16일 첫 개강했다.

이날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및 양성평등 교육 활동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군민 20여명이 참여해 개강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3월 16일부터 5월 18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진행되며, 전문교육기관인 충북여성재단에서 위탁운영 한다.

첫 개강일에는 “왜 성평등인가?”라는 주제로 젠더교육센터 HU 문경은 대표로부터 오리엔테이션 및 성인지 관점 갖기라는 강의가 진행됐다.

10주간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젠더 폭력의 이해 △대중문화와 미디어비평 △성평등 주요 이슈 △역사와 여성 △환경과 여성 △여성작가와의 대화 △성주류화 제도의 이해 △여성운동의 역사 △여성의 시선으로 영화 읽기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총 강의 시간의 70%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 심화 과정을 운영해 수료 후 지역 성평등 인재로 육성해 지역 정책 활동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의사결정 과정에 여성의 대표성이 확보되고, 성차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활동가를 양성할 계획으로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평등 사회가 구현되도록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