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2차 이전 혁신도시 우선 배치’ 촉구
‘공공기관 2차 이전 혁신도시 우선 배치’ 촉구
전국혁신도시협의회 조병옥 부회장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방문
  • 음성뉴스
  • 승인 2023.03.1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혁신도시협의회 조병옥 부회장이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방문
전국혁신도시협의회 조병옥 부회장이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을 방문하여 정부의 공공기관 2차 이전 시 혁신도시로 우선 배치를 협의했다.왼쪽부터 조병옥 음성군수, 국토교통부 김복환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 유희태 완주군수

전국혁신도시협의회(부회장 조병옥 음성군수)는 14일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을 방문해 정부의 공공기관 2차 이전 시 혁신도시로 우선 배치해 달라는 내용의 ‘공동성명서’를 전달했다.

이날 방문에는 유희태 회장(완주군수)과 조병옥 부회장(음성군수) 등 회장단이 직접 나서 전국혁신도시 회원 도시들의 입장을 강하게 전달했다.

유희태 완주군수(회장)은 이날 “정부가 연내에 추진하려는 공공기관 2차 지방이전의 추진 방향을 전국 10개 혁신도시의 성공적 안착과 혁신 기능 수행을 위해 기존 혁신도시에 우선 배치해야한다”고 강하게 촉구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부회장)는 “공공기관 2차 이전은 혁신도시법에 명시한 바와 같이 혁신도시를 지역발전의 성장거점으로 육성·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공공기관 2차 이전은 기존 혁신도시에 우선 배치해 혁신도시를 완성하고 난 후 원도심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공동성명서에서 “2차 공공기관 이전이 기존의 혁신도시가 아닌 타 지역이나 원도심의 활성화 계기로 이용된다면 지금까지 지자체에서 해온 노력은 물거품이 되고 지방 불균형은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은 현재 혁신도시의 성공적인 안착을 통해 원도심과 이를 잇는 도시개발로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앞서 지난 1월 30일 우석대에서 공공기관 2차 이전과 관련한 긴급 임시회를 갖고 ‘정부의 2차 공공기관 이전 시 기존 혁신도시에 우선 배치하라’는 내용의 공동성명서를 채택해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전국혁신도시협의회는 혁신도시의 성공적 건설과 공동 목표 달성, 상호협력을 위해 혁신도시 지역 11개 기초단체가 구성돼 지난 2006년 12월에 설립됐다. 제15기 임원으로 유희태 완주군수가 회장을 맡아 혁신도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부회장에는 전남 나주시장과 충북 음성군수가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