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참여 단체 27일까지 공모
음성군,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참여 단체 27일까지 공모
  • 음성뉴스
  • 승인 2023.02.2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 발굴과 지원을 통해 민간단체의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3년 음성군 양성평등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성평등 촉진 및 성평등 문화확산 ▲여성의 사회·정치 참여 및 대표성 확대 ▲여성의 취·창업 및 역량 강화 지원 ▲일·가정 양립 지원 ▲여성폭력 예방 및 권익보호 ▲취약계층 여성과 가족의 역량 강화 지원 분야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현재 음성군 소재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면 신청 가능하고,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27일까지 음성군 사회복지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총사업비 2천만원으로 사업비의 10%이상 자부담하고, 1개 단체(법인)에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원기준 및 사업규모, 성격에 따라 차등 지원할 방침이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우수하고 특화된 사업이 발굴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많은 성과를 이루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란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043-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는 음성군 여성단체협의회의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 한국예총 충청북도연합회 음성지회의 음성예술인 젠더 감수성 심화교육, 대한적십자봉사회 음성지구협의회의 여성폭력 예방 교육 및 권익보호, 음성군 여성농민회의 농촌형 성평등 마을 교육을 지원해 농촌 지역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