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측정기 배정, 고장 심야보일러 교체 건의,
혈압측정기 배정, 고장 심야보일러 교체 건의,
17일 음성군이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3.02.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9개읍면 이장협의회장.
음성군 9개읍면 이장협의회장.
이재연 음성군이장협의회장이 2월 월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재연 음성군이장협의회장이 2월 월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올해 새로 선출된 신임 이장협의회장에게 음성군이장협의회 배지를 달아주고있다.
올해 새로 선출된 신임 이장협의회장에게 음성군이장협의회 배지를 달아주고있다.

음성군 행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들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음성군이장협의회(회장 이재연) 2023년 2월 월례회의가 17일 음성군청 2층 회의실에서 9개 읍면이장협의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건으로 ▲2023년 음성군 이장 체육대회 일정 논의 ▲음성군 이장협의회장 퇴임식 관련 ▲이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일자 결정 등 3개 안건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첫째 안건인 2023년 음성군 이장 체육대회는 논의 끝에 오는 4월 14일(금) 금왕읍 금빛체육관에서 군내 전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갖기로 일정을 결정했다.

두 번째 안건으로 음성군 이장협의회장 퇴임식 관련안은 퇴임하는 음성군이장협의회장에게 공로패 및 행운의 열쇠(금 3돈)를 전달하고 재임 기간의 노고를 격려하기로 했다.

셋 번째 이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일자 결정건은 매월 22일 개최 안건이 제시되었지만 22일이 토, 일요일을 경우 전날 개최 또는 월요일 개최 등의 의견이 나왔지만 현실적이지 못하다고 보고 월례회의 날자는 추후에 결정하기로 하고 3월 정례회의는 3월 22일 음성군청에서 개최하기로 잠정결정 했다.

기타 건의사항으로 반재영 원남면이장협의회장은 지역 주민 및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경로당에 혈압측정기 비치와 여성바우체 카드를 73세에서 80세까지 연장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강성근 금왕읍이장협의회장은 마을 경로당에 설치된 심야보일러가 오래된 것이 많아 한 겨울 동파 등으로 작동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마을이 많다며 “오래된 심야보일러를 교체할 수 있도록 음성군의 협조를 구한다”고 말했다.

이재연 음성군이장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음성군이장협의회가 첫발을 내딛는 뜻깊은 날이며 행정기관과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음성군이장협의회가 음성군 발전과 지역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음성군이장협의회 회의에 앞서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강력 추진하고 있는 ‘도민 의료비 후불제 융자지원 시범사업’에 대한 충북도 곽홍근 보건정책과장이 브리핑으로 설명회를 갖고 음성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