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여성3인이상 여성소모임 지원사업 공모 접수
음성군, 여성3인이상 여성소모임 지원사업 공모 접수
  • 음성뉴스
  • 승인 2023.02.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여성 조직을 육성하고 사회참여 증진을 지원함으로써 참여기회 및 여성가치 확대를 위한 「2023년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사업은 여성인재 양성사업, 일·생활 균형 가치실현 사업, 여성권익증진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사업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여성이 대표이고 관내 3인 이상의 여성이 자율적으로 구성하여 역량강화 활동을 실천하는 소모임으로 남성도 참여 가능하다.

총 사업비 1천만원으로 사업비의 10%이상 자부담하고 소모임당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원기준과 사업규모, 성격에 따라 차등 지원할 방침이다.

접수기간은 이번 달 27일까지이며,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동일·유사 사업으로 국가나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받는 경우와 일회성 행사·일회성 교육·여행성·단순 사교와 친목 성격의 목적의 모임은 제외되며, 접수된 사업은 사업목적의 적정성 및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지원대상과 금액을 확정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음성군 청년협의회(여성을 위한 셀프디펜스), ▲i케어(워킹맘들의 착한 찬거리 공동나눔), ▲페미니즘 북&시네마(페미니즘 영화 및 독서), ▲문화공동체CUP(여성 역량강화를 위한 꿈꾸는 앞치마), ▲레이디보이스(여성밴드의 노래로 만드는 수다) ▲놀패(전통문화예술 역량강화로 여성인재 양성) 등 6개 여성소모임을 지원했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우수한 여성 소모임은 일자리·창업 등과 연계해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에 반영할 계획이며, 많은 역량있는 여성인재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여성 소모임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043-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