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음성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3.02.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직원들이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음성군 직원들이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음성군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3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공직자 청렴 윤리의식 제고와 조직 내 청렴 문화 조성으로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 및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 음성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직속 기관, 사업소와 읍‧면은 별도로 개최했다.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및 공정한 직무수행 ▲금품·향응 수수 금지 및 부패행위 방지 ▲부당한 지시 및 청탁 거절 ▲신속, 공정, 친절로 고객만족의 행정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결의대회와 함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법과 원칙 준수를 통해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지위·권한 남용, 이권 개입,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반부패·청렴 서약서를 작성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도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제고와 부패방지에 대한 공직윤리를 확립해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공공기관 청렴도 상위등급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상위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