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계묘년 설명절 정나눔 행사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계묘년 설명절 정나눔 행사
  • 음성뉴스
  • 승인 2023.01.2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관내 장애인 가정과 명절 나눔행사를 가졌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관내 장애인 가정과 명절 나눔행사를 가졌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1월 19일 설 명절을 맞이해 음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150세대의 장애가정을 대상으로 명절 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명절 정 나눔 행사에서는 명절이면 빠질 수 없는 전과 만두,물김치와 함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음료와 여기에 더해 지역에서 과수농가를 운영하시는 우근진님께서 5Kg 사과선물세트를 25박스 후원해주셔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꾸러미를 구성하여 전달하였다.

이날 빚어진 만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30여명이 참여하여 빚어낸 것으로 장애인이 장애인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또한 명절 정 나눔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행사에 도움을 준 손길이 있었다.

복지관과 오랜기간 인연을 맺은 럭키하이푸드에서 재료에 일부를 후원하였으며, 이날 행사에 바쁜일정으로 참석해주시지 못한 음성군수님을 대신하여 부인 유오재 사모와 금왕읍주민자치회에서 5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해줘 의미에 의미를 더했다.

만두빚기에 참여한 복지관 이용자 김OO 님은 “받기만 하던 명절날 나눔을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다며, 장애로 인하여 외부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가장애인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전호찬 음성군장애인복지관장은 “항상 음성군 장애인의 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복지관 이용자들과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많은 분의 마음이 담긴 만큼 명절 정 나눔 행사를 통해 풍요로운 설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매년 설날과 등 명절을 앞두고 음성군 내 독거장애가정을 위한 명절 정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