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군청 복도 갤러리 새해 첫 전시
음성군, 군청 복도 갤러리 새해 첫 전시
  • 음성뉴스
  • 승인 2023.01.1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 2층 복도에 조성한 갤러리 작품 전시.
음성군청 2층 복도에 조성한 갤러리 작품 전시.

음성군은 군청 본관 2층 복도에 조성한 갤러리에 새로운 작품을 걸고 2023년 첫 전시회에 들어갔다.

이번 전시회는 ‘아름답고 행복한 인생꽃...민화로...’를 주제로 열리며, 지역 작가인 장영란 화가의 개인 작품 40점을 선별했으며 오는 3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

장영란 작가는 음성에서 활동하는 지역 화가로 한국미술협회 음성지부 소속 회원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각종 수상은 물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음성군청 청사 복도 갤러리는 2021년부터 전시를 시작해 다양한 작가를 소개·발굴하는 장으로 전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 다양한 전시 기회를 마련하고 군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한국예총 음성지회 및 각 협회와 소통해 음성사진작가협회 사진전, 음성미술협회 작품전, 음성문인협회 시·수필화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영란 작가는 “한국 고유의 정서가 담긴 전통 민화 작품을 음성군청 복도 갤러리에서 전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에 군민들이 갤러리를 방문하시어 아름다운 전통민화 작품을 감상하시고 우리 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에 감동하고 자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올해도 군청을 방문하는 많은 군민들에게 좋은 문화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반영해 다양한 예술 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