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설 명절 대비 사전점검 철저 당부
조병옥 음성군수, 설 명절 대비 사전점검 철저 당부
체불임금 해소,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등 명절 전 마무리 지시
  • 음성뉴스
  • 승인 2023.01.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는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 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 군수는 “이번 주말부터 4일간의 연휴가 시작됨에 따라 명절 종합대책 중 체불임금 해소,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와 위생 점검 등 사전에 점검해야 할 사항은 꼼꼼히 살펴서 명절 전까지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또 “이번 겨울 잦은 강설로 발생한 포트홀 등 도로파손 구간은 신속히 보수하고 시가지와 마을별 환경정비를 실시해 교통 불편 해소와 귀성객 맞이 준비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신속하고 빈틈없는 추진도 지시했다.

“올해는 민선 8기의 실질적인 원년으로 ‘음성도시비전 100’으로 명명한 100대 공약 이행에 군정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이미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만들기’를 비롯한 많은 공약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지만, 세부 추진 로드맵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다부서 연계 공약도 관련 부서 간 협조해 공약이 빈틈없이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이제 첫발을 뗀 중부 4군 공동 화장장 건립사업, 충북혁신도시 행정체계 일원화는 실무협의회 운영을 통해 구체화가 필요한 만큼 타 지자체 선례를 참고해 발전적인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에 속도를 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예산 확보 신규사업 발굴과 대응에 철저히 할 것도 주문했다.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중앙부처 업무보고가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므로 부처에서 강조하는 사항을 파악 후 선제 대응해 우리 군 발전에 필요한 공모사업 발굴에 노력해 줄 것”을 전했다.

또한 “주민 중 아직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원들이 이번 설 연휴를 이용해 법령상 허용된 범위 내에서 귀성객과 출향인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설 명절을 앞두고 금품 및 선물 수수 등 공직자로서 품위손상 행위를 근절하고 설 연휴를 전후한 기간 중 발생 민원에 대해 신속히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