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불세탁 지원사업 추진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불세탁 지원사업 추진
  • 음성뉴스
  • 승인 2023.01.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불세탁지원사업을 추진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불세탁지원사업을 추진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동준, 박갑연 )는 4일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일 One-stop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취약계층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매달 첫째주 수요일 신청 가정을 방문해 빨래를 수거하고 빨래방에서 빨래를 세탁·건조 후 5시간 이내에 신청 가정으로 직접 배달하는 1일 One-stop 서비스다.

이불세탁 서비스를 받은 독거노인 A씨는 “이불이 크고 무거워 빨래가 힘들었는데 하루 만에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가져다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동준 금왕읍장(공공위원장)은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맞춤형 이불세탁 지원사업이 추진돼 기쁘고, 이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일 One-stop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은 매월 1회(첫째주 수요일) 취약계층을 위해 이불 및 간단한 의류 세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은 마을

이장, 금왕읍 맞춤형복지팀 및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043-871-2562)로 신청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