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여성밴드 ‘레이디보이스’ 크리마스 연말공연 성료
음성군, 여성밴드 ‘레이디보이스’ 크리마스 연말공연 성료
  • 음성뉴스
  • 승인 2022.12.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여성밴드 '레이디보이스'의 공연모습.
음성군 여성밴드 '레이디보이스'의 공연모습.

음성군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의 하나인 여성밴드 ‘레이디보이스’의 ‘메리크리스마스 연말 공연’이 24일 생극면 소극장하다(음성로1619번길 38)에서 열렸다.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여성 조직을 육성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증진을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6개 소모임이 선정돼 추진 중이다.

메리크리스마스 연말 공연은 선착순 무료 관람으로 주민과 함께 여성의 이야기를 나누고 음악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밴드 ‘레이디보이스’는 2019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축하공연을 계기로 결성해, 남성의 전유물로 인식돼 온 밴드를 음성군 최초로 여성 멤버를 구성했다.

오혜영 레이디보이스 대표는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으로 다양한 여성들이 사회참여의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내년에는 밴드 자체 곡을 위한 작곡도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공연으로 여성이 주체성을 확보하고, 지역 문화를 만들어내는 활동가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양성평등에 기반한 여성소모임 활동 기회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은 여성이 대표이고 관내 3인 이상의 여성이 자율적으로 구성해 역량 강화 활동을 실천하는 소모임으로 ▲음성군 청년협의회(여성을 위한 셀프디펜스) ▲i케어(워킹맘들의 착한 찬거리 공동나눔) ▲페미니즘 북&시네마(페미니즘 영화 및 독서) ▲문화공동체CUP(여성 역량강화를 위한 꿈꾸는 앞치마) ▲레이디보이스(여성밴드의 노래로 만드는 수다) ▲놀패(전통문화예술 역량강화로 여성인재 양성) 총 6개의 여성 권익증진 사업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