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면 청년농촌보금자리 조성
원남면 청년농촌보금자리 조성
음성군청-원남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음성뉴스
  • 승인 2022.12.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남초와 음성군이 원남면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맺었다.
원남초와 음성군이 원남면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원남초등학교(교장 양철기)는 22일 원남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원남면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 대상인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은 청년들의 농촌 유입 및 농촌의 활력을 창출하기 위해 추진 중인 공모사업으로, 총사업비 80억 원(국비 40억, 시군비 40억)이다.

음성군은 원남면 원남초등학교 인근을 대상지로 선정하여 공공임대주택 30호, 커뮤니티센터등을 설치하여 원남면의 청년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작은 학교를 살리기를 목표로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 사업 공모신청 추진중이다.

이번 사업대상지 내에는 공동보육시설, 어린이도서관, 어린이 놀이방, 카페, 사무실 등이 갖추어진 커뮤니티센터가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남초등학교는 음성군과 상호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학교의 전문인력과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커뮤니티센터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업하기로 하였다.

박대식 균형발전 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 공모 신청에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공모 선정 이후 커뮤니티센터의 운영을 통해 학교와 원남면이 윈윈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