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4,5,6학년 전원 한라산 완등!
원남초등학교, 4,5,6학년 전원 한라산 완등!
  • 음성뉴스
  • 승인 2022.11.2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남초등학교 4,5,6학년 전교생이 한라산을 완등했다.
원남초등학교 4,5,6학년 전교생이 한라산을 완등했다.

원남초등학교 4-6학년 37명 전원이 한라산 오르기에 성공하였다. 37명에는 특수교육 대상자 2명도 포함되었는데 친구들과 교직원의 헌신적인 도움으로 완등할 수 있었다.

원남초등학교는 지난 3일간 제주도 일대로 수학여행 기간 중 한라산 등반을 시도하여 학생들은 만고의 노력 끝에 영실~윗세오름 대피소~어리목으로 이어지는 한라산을 완등하였다.

학생들은 힘든 한라산 등반에 앞서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였다. 3개월에 걸쳐 학교 주변에 있는 여러 산들을 오르며 등산의 기본기술과 산속에서의 생존 기법을 익히고 체력을 길렀다.

한라산 등반을 기획한 정구열 교사는 학생들에게 중도 포기 없이 한라산 등반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한라산 배지와 완등 시 기념메달을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하였다.

한라산 등반을 끝마친 4학년 조소율 학생은“메달을 받기 위해 힘들어도 꾹 참았어요. 성공한 나 자신이 자랑스러워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6학년 이태현 학생은 부모님께 영상통화 통해“아들이 우리 가족 중 처음으로 한라산 등반에 성공했네.”라는 축하 메시지를 받기도 했다.

한라산 등반을 성공적으로 마친 원남초등학교 친구들은 도전과 노력의 가치를 느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얻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앞으로 아이들이 살아가며 마주칠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