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제 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 특조금 30억원 확보
삼형제 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 특조금 30억원 확보
  • 음성뉴스
  • 승인 2022.11.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형제 저수지.
삼형제 저수지.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충청북도가 주관한 시군특화 공모사업에 삼형제 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30억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사업 공모에서 1차 서면 심사를 걸쳐 지난 18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본 심사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본 심사 발표에서 김정묵 경제산업국장은 관광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요소지만 음성군은 관광자원이 부족해 관련분야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과 셋이면서 하나이고 하나이면서 셋인 삼형제 저수지의 특성을 강조하면서 둘레길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관광모델 확장 가능성을 적극 어필했다.

이로써 삼형제 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55억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30억원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형제 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무극저수지, 용계저수지, 금석저수지로 3개 저수지가 직경 250cm 도수터널로 관통돼 있으며, 수위가 같은 국내 유일의 저수지로 충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과 연계해 추진 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삼형제 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새로운 관광모델 구축에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휴식, 힐링 공간을 만들기 위해 사업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